커뮤니티

제목 ’LED응용연구조합’ 출범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09.07.06 조회수 948
발광다이오드(LED) 응용 산업의 공동 연구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조합이 설립됐다.

한국LED응용기술연구조합(회장 함광근)은 최근 지식경제부로부터 정식 설립 인가를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연구조합은 LED 분야외에도 에너지·통신·소프트웨어·장비 등 유관 업체들과 연구소·대학 등 25개 단체들이 회원으로 구성됐다. 연구조합은 LED 칩·패키지·장비·소재·어플리케이션 등과 관련한 LED 기초기술협의회와 국방·의료·IT·농수산·바이오 등 LED 응용기술협의회로 구분, 업계 공동의 연구개발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또 디스플레이·조명·자동차·바이오·의료·항만·해운·국방 등 LED 응용 시장을 겨냥한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연구개발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초대 회장에는 의료기기 및 조명 전문업체인 함광근 메디레즈 대표가 추대됐다. 메디레즈는 지난해부터 교육과학기술부의 연구지원사업인 ‘녹색성장 LED기업 연구클러스터’의 주관을 맡아 공동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해왔다. 함 회장은 “LED 기술은 그 응용 범위가 무궁무진해 시장 잠재력을 예측할 수 없을 만큼 유망한 분야”라며 “민관 차원에서 효율적인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업을 육성하는데 조합이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
이전글 공공 LED조명 `3강체제` 고착화
다음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