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GE라이팅코리아, 티솔루션 및 미강이피텍과 조명기구 생산 및 판매 협력 본 계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0.10.28 조회수 831

고효율 가로등기구, 보안등기구 생산 및 기술 개발 협력

GE라이팅코리아㈜ (대표 : 김기정)와 ㈜티솔루션 (대표 : 이홍) 및 ㈜미강이피텍 (대표 : 강주열)은 10월 27일 오는 10월 28일 ‘조명기구 생산 및 판매 협력’에 대한 본 계약을 체결하고, 고효율 가로등기구, 보안등기구 제품 생산 및 조명 응용분야 기술개발, 판매 등에 관한 협력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GE의 한국 내 조명사업법인인 GE라이팅코리아㈜는 국내에 생산 거점을 확보하고 판매망을 확대하게 되었다.

GE라이팅코리아㈜는 경북 김천에 소재한 국내 조명기구 생산업체인 ㈜티솔루션과의 기술제휴 및 생산 계약을 통해 고효율 조명제품 (가로등기구와 보안등기구 등)을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으로 생산하게 되며, 향후 LED조명제품으로 협력분야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또한 대구 소재 ㈜미강이피텍을 통해 동 제품의 판매와 시장확대를 추진하게 된다.  

GE라이팅코리아(주)의 김기정 사장은 “국내 우수한 중견기업인 티솔루션과 미강이피텍과의 협력을 통해 향후 전세계 고효율 조명제품 시장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의 높은 경쟁력을 보여 줄 수 있게 되기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솔루션의 이 홍 사장은 “GE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우수한 생산 능력과 역량을 입증할 것이며, 국내 뿐 아니라 세계 무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2009년 8월 체결한 양해각서의 본계약으로, 지난 1년간 GE라이팅코리아는 GE의 글로벌 생산품질 기준에 맞추어 김천시에 위치한 ㈜티솔루션 생산시설에 대한 실사 및 기술 이전 작업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은 GE와 같은 세계적인 기술 기업이 보유한 선진 조명기술의 국내 이전을 통해 국내 제조산업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리고, 다국적 기업과 국내 기업의 상호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의 성공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GE라이팅코리아㈜는 2009년 7월 방전램프와 자기식안정기 전문기업인 (주)삼립전기와 ‘기술제휴 및 OEM 구매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금번 계약을 통해 가로조명, 보안조명 시스템의 국내 생산 및 판매기반을 강화하게 되었다.

/ 엄재성 기자 news@koreanlighting.com
한국조명산업신문

이전글 공공 LED조명 `3강체제` 고착화
다음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