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경기도, LED · 태양광 제품화에 최대 3000만원 지원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2.02.28 조회수 1073

경기도가 LED와 태양광 분야 관련 기업에 최대 3000만원의 제품화 비용을 지원한다. 이렇게 상품화한 제품에 대해서는 제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해외 판매촉진단을 파견하는 등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등 우수기술 사업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경기도는 LED와 태양광 산업을 녹색성장 핵심산업으로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으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12년 LED·태양광 부품소재기업 상생협력지원 사업 추진계획을 마련, 28일 발표했다.

도는 이를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기술정보 교류 등 상생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키로 했다. 협력회의를 구성해 올해 모두 6번의 정기회의를 개최, 기술과 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및 신규 사업 기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LED와 태양광 분야 기술을 상품화로 연결하는 사업화 지원을 실시한다. 올해는 총 9개사를 선정, LED와 태양광 기업에 업체당 각각 1500만원과 3000만원의 제품화 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오는 5월에는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를 초청해 제품 설명회를 갖고, 미국과 유럽 등지로 판매촉진단을 파견하는 등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FTA에 대응할 수 있도록 8개사를 선정해 해외 인증 획득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경기테크노파크 민간경상보조 사업으로 추진한다. 3월 중에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지원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

이전글 공공 LED조명 `3강체제` 고착화
다음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