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식물 생장에 필요한 빛을 자동으로' 이에스레즈, 조도 컨트롤러 개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04.10 조회수 1232

이에스레즈는 식물 생장에 필요한 보광등을 자동 제어하는 '빛솔 조도 컨트롤러'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보광등은 일조량이 짧은 계절이나 눈, 비 혹은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식물이 광합성을 못하게 될 때 발광다이오드(LED)와 같이 빛을 만들어주는 조명을 뜻한다. 기상이변이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식물 생육에 문제가 있을 때 활용된다.

'식물 생장에 필요한 빛을 자동으로' 이에스레즈, 조도 컨트롤러 개발

이에스레즈가 개발한 컨트롤러는 변덕스런 날씨나 태양빛이 약한 날에도 식물 생육을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자동으로 보광등을 조절하는 장치다. 식물이 광합성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태양빛이 약할 때는 보광등을 켜고, 식물의 생육에 문제가 생길 정도의 강한 태양빛일 때는 차광막을 치는 일을 자동 지원한다. 일조량이 짧을 때를 대비해 타임 컨트롤이나 온실 내 온·습도를 감지해 조절하는 기능도 있다.

이에스레즈 관계자는 “'스마트 팜'이 확산되고 있지만 보광등 제어 분야는 미흡해 자동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컨트롤러에 있는 조도 및 온·습도 센서는 RS485 통신으로 200m 제어가 가능하고, 한 설비에 센서를 3개까지 연결할 수 있어 넓은 온실을 구분해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스레즈는 식물생장용 LED도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LED와 함께 컨트롤러를 판매, 스마트 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m

<출처: 전자신문>

이전글 우리조명, 시그니파이 스포츠 조명 국내 판매
다음글 정부, 정기심사 등 KS인증 제도 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