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지능형 LED조명 `세이버룩스(SAVERLUX)`, 독보적 기술력으로 주목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8.06.05 조회수 1689
지능형 LED조명 `세이버룩스(SAVERLUX)`, 독보적 기술력으로 주목

LED 조명 전문 기업 ㈜엘이디세이버의 대표 상품인 지능형 무선센서 LED조명 '세이버룩스(SAVERLUX)'가 특허 기반의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눈에 띄는 활약을 하고 있다.

세이버룩스 무선스마트 디밍 LED조명은 지능형 LED조명을 표방한 제품이다.

사람이나 자동차의 이동을 감지할 수 있는 동작감지센서 및 조명간 동시, 또는 순차적 점소등 수행을 위한 무선통신 모듈을 내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차량 또는 사람의 이동이 없을 시에는 절전을 위해 최저W급의 절전조도를 유지하고, 이동이 감지되면 이동체의 안전한 동선 확보를 위해 최고W급으로 자동점등 된다.

또 동작감지 신호가 조명 상호간 무선통신된다. 이는 해당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핵심 기술로, 개별 조명들이 별도의 무선 중계 장치의 도움 없이 무선신호를 수신하고 수신된 무선신호를 주위에 설치돼 있는 타 조명에게 재송신할 수 있는 것이다. 때문에 설치 환경에 제약이 없고 작업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는 효과도 있다. 

이처럼 해당 조명을 활용하면, 에너지절감은 물론 스마트한 지하주차장 환경을 완성할 수 있다. 즉, 이용자의 안전과 건물가치 상승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셈이다.

해당 브랜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최근 국내 주차관제시스템 1위 업체 아마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LED조명과 관리시스템 상호간의 시너지효과를 예고하고 있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지하주차장 운영 시스템을 구축, 전력 사용량은 물론 관련 시설투자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까지 선보여 동종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관계자는 "본사는 현재 사내 기술연구소 및 자체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끊임없이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향후 2020년까지 국내 지하주차장 LED조명시장의 BIG3 업체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엘이디세이버는 2011년 창업 이래 세이버룩스를 비롯한 조명제어시스템(WMRC)를 개발, 총 3건의 특허 및 KS, 고효율을 획득하고 국가조달시스템(MAS)에 등록된 강소기업이다.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우수 기업에 부여하는 하이서울브랜드에도 선정된 바 있다.

삼성전자 및 LG, SKT, 현대,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및 전국 아파트의 지하주차장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전글 현대렌탈케어, `큐밍 더슬림 풀케어` 직수형 냉온정수기 출시
다음글 SIT테크놀로지, 이노바 차량용 스마트LED드라이버 IC 'ISLED'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