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금호이앤지 LED직관램프, NEP 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8.01.03 조회수 1464

금호이앤지(대표 이임식)는 12.2W 이하 발광다이오드(LED) 직관램프가 국가기술표준원의 신제품(NEP) 인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금호이앤지의 LED 직관램프는 12.2W 이하의 적은 전력으로 32W 형광등을 대체할 수 있는 초고효율 제품이다. 190~200lm/W의 높은 광효율과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LED 조명으로는 최초로 NEP 인증을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형광등 모양의 LED 직관등은 학교나 공공기관, 사무실 등 기존 형광등을 사용하던 곳에서 간단하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NEP 인증을 받은 금호이앤지의 12.2W 이하 LED 직관램프 (사진=금호이앤지)
            <NEP 인증을 받은 금호이앤지의 12.2W 이하 LED 직관램프 (사진=금호이앤지)>

NEP 인증은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개발기술 독창성과 기술수준, 파급효과는 물론, 생산현장과 제품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해 합격 여부를 결정한다. 공공기관은 NEP 제품을 20% 이상 의무 구매해야 하며 각종 지원 사업에서도 우대받을 수 있다.

금호이앤지 관계자는 “우수조달 지정에 이어 NEP 인증도 획득해 LED 직관등의 우수성을 입증했다”면서 “NEP 인증을 계기로 12.2W 초고효율 LED 직관등 제품이 많이 확산되면 에너지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 
이전글 [히든 중소기업 우수상품]지비솔루션즈 '루나스퀘어2'
다음글 커지는 일본 LED 시장… 국내업계 수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