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삼성 QLED TV, "대화면 프리미엄 시장서 선전" | ||||
---|---|---|---|---|---|
작성자 | 관리자 | 날짜 | 2017.10.23 | 조회수 | 1291 |
QLED를 포함한 삼성전자 TV가 대화면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에 대응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대대적인 TV 성수기에 맞춰 추가적인 판매량 확대가 기대된다. ![]() 삼성전자는 QLED TV 선전에도 불구 시장조사업체간 데이터 해석이 달라 QLED TV 점유율에서 왜곡이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 QLED TV 점유율은 GFK·NPD 기준 42%이지만, IHS 기준 17%에 불과하다. 정보 단위와 가격, 조사방법에서 시장조사업체간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GFK·NPD가 개별 모델 실제 판매가에 바탕을 두는 반면에 IHS는 주요 카테고리로 구분해 추정 평균가로 수치를 산출한다. ![]() ![]() <표1> 삼성TV 카테고리별(금액) 점유율 추이 ![]() ![]()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 |
|||||
이전글![]() |
'애플 효과' FPCB 업계 3분기 100% 이상 성장 유력 | ||||
다음글![]() |
레드밴스, 휴대형 LED 센서등 2종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