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삼성 QLED TV, "대화면 프리미엄 시장서 선전" | ||||
|---|---|---|---|---|---|
| 작성자 | 관리자 | 날짜 | 2017.10.23 | 조회수 | 1303 |
|
QLED를 포함한 삼성전자 TV가 대화면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에 대응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대대적인 TV 성수기에 맞춰 추가적인 판매량 확대가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QLED TV 선전에도 불구 시장조사업체간 데이터 해석이 달라 QLED TV 점유율에서 왜곡이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 QLED TV 점유율은 GFK·NPD 기준 42%이지만, IHS 기준 17%에 불과하다. 정보 단위와 가격, 조사방법에서 시장조사업체간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GFK·NPD가 개별 모델 실제 판매가에 바탕을 두는 반면에 IHS는 주요 카테고리로 구분해 추정 평균가로 수치를 산출한다.
<표1> 삼성TV 카테고리별(금액) 점유율 추이 ![]() ![]()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 |
|||||
이전글![]() |
'애플 효과' FPCB 업계 3분기 100% 이상 성장 유력 | ||||
다음글![]() |
레드밴스, 휴대형 LED 센서등 2종 출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