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에프알텍, 고 광효율·초경량 공장등 신제품 출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09.27 조회수 1760

LED조명 전문기업 에프알텍(대표 남재국)이 광효율을 크게 높이고 무게는 절반으로 줄인 고성능 산업용 LED 공장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공장등은 75W, 100W 제품으로 150lm/W 최고 광효율을 갖춰 생산공장, 물류창고 등 전기 사용량이 많은 산업현장에 적합한 제품으로 에너지절감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기존 메탈할라이드 조명등에 비해 75W 공장등은 50%(150W), 100W 공장등은 60%(250W) 에너지절감 효과가 있다. 전기 사용량이 많은 현장일수록 투자회수 기간이 짧다는 것이 특501이다. 

방열 시뮬레이션과 검증을 통해 방열핀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도록 제품을 설계해 제품수명 5만 시간 이상 성능이 유지되도록 신뢰도를 높였다. 또 알루미늄 재질 등기구를 채택해 기존 제품에 비해 무게를 절반 이하로 낮춰 초경량화 제품을 구현했다.

에프알텍이 개발한 고 광효율, 초경량 공장등.
                                          <에프알텍이 개발한 고 광효율, 초경량 공장등.>

방진방수(IP 65)등급 제품으로 개발해 공장, 창고 등의 습기 및 분진 발생이 많은 현장에서 사용시 트러블을 감소시켰다. KC 안전인증 및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취득했다.

에프알텍은 20여년간 통신 중계기사업을 통해 확보한 유무선 통신기술을 접목한 'LED 사물인터넷80(IoT) 시스템 조명 제어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책과제인 'LED 시스템조명 2.0 과제' 주관기업으로 2015년부터 빌딩·복합건물용 에너지절감을 위한 실증 기반 LED시스템조명 사용화 기술 개발을 진행했다.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에프알텍 본사 건물 지하2층부터 지상10층까지 총 12층에 대해 IoT시스템조명등을 설치해 실질성능검증을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조명 기술 선두 기업 위치를 다지고 있다. 또 전국 수도권과 대전·부산·광주 등에 자체 AS 지사를 두고, 제품개발에서부터 생산, 시공, AS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에프알텍은 공장등 신제품 출시에 이어 면조명, 주차장등, 다운라이트 등 실내조명군과 IoT세대조명 등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남재국 에프알텍 대표는 “단순 LED조명 제조사를 넘어 IoT시스템조명 솔루션에 이어, 공장등에 마이크로웨이브 센서를 적용한 에너지절감 최적 솔루션도 추가 개발해 차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 
이전글 일진그룹 루미리치, 선박용 LED조명 첫 진출
다음글 루미마이크로, 리드프레임 없애 광효율 높인 LED 패키지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