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티앤아이, 'LED 식물생장제어시스템' 전국 육묘장·학교 등에 공급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08.24 조회수 1331

티앤아이가 개발한 학교 실험용 식물 생장 조절시스템 '아이팜 익스페리모'
<티앤아이가 개발한 학교 실험용 식물 생장 조절시스템 '아이팜 익스페리모'>

티앤아이(대표 김강웅)는 실내에서 발광다이오드(LED)를 이용해 식물의 생장을 조절하는 'LED 식물생장제어시스템'을 개발, 육묘장과 학교 등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LED 식물생장제어시스템은 클로로필(엽록소) 흡수피크가 가장 높은 450㎚(청색)와 660㎚(적색)에서 식물 광합성 작용이 가장 활발하다는 점에 착안, LED 파장을 조절해 식물 생장을 촉진시키거나 억제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육묘장용 '아이팜 플러그'는 광량과 온도, 습도 등을 제어해 모종의 생장을 돕는다. 전국 70여개 육묘장 가운데 50여 곳에 공급했다. 

'아이팜 익스페리모(iFarm-Experimo)'는 식물 군·종별로 다양한 파장의 LED 조명을 이용해 식물의 생장조절을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학교 실험실에 주로 공급한다.

이 회사는 향후 스마트폰으로 접목묘 등 식물의 생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관리 시스템을 개발, 가정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50억원이다.

김강웅 대표는 “광-농업 융합기술 제품 개발로 농가 생산성 향상과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앤아이가 개발해 전국 육묘장에 보급한 접목묘 활착실 모습. LED 파장을 조절해 식물 생장을 촉진 또는 억제할 수 있다.
<티앤아이가 개발해 전국 육묘장에 보급한 접목묘 활착실 모습. LED 파장을 조절해 식물 생장을 촉진 또는 억제할 수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출처 : 전자신문> 

이전글 '서울반도체의 힘' 치킨게임 돌파…LED 대표기업 성장
다음글 루멘스, 초고효율 215 lm/W LED 패키지 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