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삼성, 9개국서 `LED 사이니지` 수주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05.24 조회수 1670

삼성, 9개국서 `LED 사이니지` 수주
싱가포르에 위치한 미디어콥 방송 스튜디오에 설치된 스튜디오용 LED 사이니지 삼성전자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삼성전자는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지역 9개국 국제공항과 대형 쇼핑몰의 LED 사이니지(발광다이오드 상업용 광고판)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국립 주 경기장, 하키 경기장, 수영장, 다목적 경기장 등 2017년 동남아시아 경기대회의 주 무대인 경기장 네곳에 대형 LED 전광판을 17대 설치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는 플라자 센트럴 빌딩 외벽에 429㎡ 크기의 옥외용 초대형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방송국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동남아시아 최대 미디어그룹인 싱가포르 미디어콥이 올해 3월 새로 연 방송 스튜디오에 채널 뉴스아시아 스튜디오용 LED 사이니지 3개를 수주했다. 27개국의 7000만명에 달하는 미디어콥의 시청자가 삼성 LED 스크린으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동남아에서 비즈니스를 본격화한 지 1년 만에 수주한 LED 사이니지 누적 면적이 2400㎡에 달한다"며 "약 2억1000만명에게 노출돼 삼성의 뛰어난 LED 사이니지 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아니아지역에서도 수주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뉴질랜드 최대 럭비 경기장인 이든파크경기장에 설치하는 리본 타입의 LED 사이니지 스크린을 수주했다. 지난해에는 호주 시드니의 대표 관광명소인 오페라하우스 웰컴 라운지에 8㎡ 실내용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최첨단 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와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력으로 삼성전자의 LED 사이니지 사업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기자 silverkim@dt.co.kr


<출처 : 디지털타임스>
이전글 LED 중소기업 지엘비텍, 볼보 미국 공장 차 도장 검사용 조명 납품한다
다음글 광주시 “LED등으로 바꾸고 인센티브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