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송원그룹 남영LED, 집중력 향상시켜주는 공부방 등 출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05.01 조회수 1542

송원그룹 남영LED, 집중력 향상시켜주는 공부방 등 출시

목수가 연장을 탓한다는 말은 더 이상 옛말이 아니다. 좋은 연장을 가진 목수가 더 좋은 상품을 만들어내는 시대다. 이 같은 현상은 공부에도 고스란히 적용되어 자녀에게 좋은 공부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학부모들이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공부 환경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 중에서도 조명의 중요성은 강조할 만하다. 조명이 집중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눈의 건강과도 직결된다는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공부방 조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송원그룹(회장 김해련)의 남영LED는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드론-조색 공부방등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드론-조색 공부방등은 3000K에서 6500K까지 색 온도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조명의 밝기 또한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조명의 색 온도는 뇌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데, 3000K에서는 감각 능력이 향상되는 SMR파가 25% 증가하여 예능 계열의 학습과 습득에 도움을 준다. 4500K와 5000K는 암기 과목이나 언어 영역의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알파파의 활동을 강화시켜 준다. 또한 색온도가 높아질수록 미드 베타파의 활동지수가 높아져 집중력과 학습능력에도 상당 부분 도움을 준다.

남영LED는 이처럼 색 온도가 각기 다른 학습능력의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다양한 모드로 조절이 가능한 드론-조색 공부방 등을 개발하였고, 리모컨 조절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저가 LED 조명과의 차별화를 위해 남영 LED 드론 공부방 등은 SMPS 방식을 적용해 시력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무게가 가볍고 설치도 간편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조명은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드론-조색 공부방 등"이라며 "자녀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바라는 학부모들은 물론이고,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으로 찾는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cskim@dt.co.kr 


<출처 : 디지털타임스>
이전글 국내 SW교육 스타트업, 영국 교육시장 심장부를 뚫다…럭스로보, 올해 30개국 진출
다음글 LED 중소기업 지엘비텍, 볼보 미국 공장 차 도장 검사용 조명 납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