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LED 조달 넘버원 `솔라루체`… 홈쇼핑과 손잡고 유통망 확대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04.03 조회수 1605

LED 조달 넘버원 `솔라루체`… 홈쇼핑과 손잡고 유통망 확대
솔라루체 시스템 홈 LED조명 '아임루미' 제품 솔라루체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국내 조달 시장에서 3년째 '넘버원' 자리를 지키고 있는 솔라루체가 일반 소비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LED 조명업체 솔라루체가 조달 시장에서 확보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시장공략에 속도를 낸다. TV홈쇼핑을 비롯한 유통망을 강화하고 가정용 시스템 홈조명을 출시하는 등 제품전략도 새로 짰다.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가정용 LED 조명도 출시할 계획이다.

솔라루체는 그간 공공 LED 조명 등을 앞세워 정부조달 시장에서 3년 연속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조달 매출은 284억원이다. 이 회사는 전체 매출에서 조달 비중이 60% 정도로 지나치게 높고 성장도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눈을 돌리고 있다. 

먼저 이 회사는 취약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TV홈쇼핑과 방송 간접광고(PPL)를 통한 제품 알리기를 할 계획이다. 지난해 3월 처음 롯데홈쇼핑과 제휴한 데 이어 CJ오쇼핑, GS홈쇼핑, 지난달 아임쇼핑과 손잡으며 유통망을 확대했다.  

이 회사는 또 시스템 홈조명 분야도 키우고 있다. 올해 선보인 LED 시스템 홈조명 '아임루미'는 거실, 방, 주방 등 용도별로 설치가 가능하게 꾸렸다. 현재 개발을 마친 IoT 결합 LED 조명도 출시 시점을 조율 중이다. 

솔라루체 관계자는 "국내 조달시장에서 3년 연속 매출 1위를 했지만, 만족하지 않고 일반 조명 시장공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며 "가정용 조명 판매와 홈조명 제안 사업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판매망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은기자 silverkim@dt.co.kr 


<출처 : 디지털타임스>
이전글 원경전자, 알루미늄보다 싸고 방열성 뛰어난 LED 기판 개발
다음글 LG이노텍, 코크 살균 UV LED 모듈 양산...LG퓨리케어 정수기에 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