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동부라이텍, 일본·미국에 LED조명 공급 확대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6.02.29 조회수 793
[디지털타임스 황민규 기자] 동부라이텍은 일본 사무기기 판매 선두기업이자 현지 최대의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오츠카쇼카이에 250억원 규모의 발광다이오드(LED) 제품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2014년, 2015년에 이어 3년째다.

특히 올해에는 고천장등, 베이스라이트, 형광등 등 신제품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내달에 열리는 도쿄 LED전시회(LED Next Stage 2016)에도 참가해 LED유통대리점 등 고객사를 대상으로 일본용 주력제품인 방폭등, 고천장등, 베이스라이트 및 신제품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미국 시장에서도 잇단 실적을 거두고 있다. 동부하이텍은 내달 미국 조명전문업체와 제휴를 마무리하고 LED조명 6만대(약 30억원 규모)의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1차 물량은 내달 중 선적을 시작한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현재 제휴를 추진 중인 미국 업체는 GE, 코카콜라, 포드자동차, 월마트와 같은 대형 생산 설비 공장에 LED조명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천장등, 평판조명, 다목적등, 보안등, 벽부등을 생산·판매하는 전문 조명업체"라며 "다음달부터 미주용 신제품인 리니어 다목적LED조명을 주문자 상표부착방식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라이텍은 LED조명사업과 함께 광고용 LED패널사업도 강화한다. LED패널사업은 21개 국가에 특허등록이 돼 있는 'V-커팅 가공기술'을 기반으로 캐나다 합작법인(DLC)을 통한 750만달러 규모의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합작법인도 설립해 일본 광고용 간판 및 인테리어용 간접조명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앞서 동부라이텍은 세계적인 옥외광고 기업인 JCD와 손잡고 프랑스 파리, 스페인 마드리드, 영국 런던 등 주요 도시 전역에 버스정류장 광고간판을 설치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세계 옥외광고 시장에 루미시트 공급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산업용 LED조명 전문업체로서 방폭등, 고천장등, 리니어 다목적등과 같은 고부가가치 LED제품을 적극 개발하고, 미국, 유럽, 일본과 같은 선진국 위주의 대형 전략거래선과의 제휴를 확대해 LED조명전문 리딩기업으로 앞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민규기자 hmg815@dt.co.kr


동부라이텍, 일본·미국에 LED조명 공급 확대
동부라이텍 본사 전경. <동부라이텍 제공>


<출처:디지털타임스>
이전글 금호전기, 해충 쫓는 LED 램프 내놓는다
다음글 `빛고을 광주` LED기반 야간경관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