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ABI시스템스, 린노와 LED 조명 사업 손잡고 국내외 시장 개척 나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5.07.27 조회수 468

LED시스템조명 전문 업체 ABI시스템스(대표 김산홍)는 LED라인조명 시스템 전문 업체 린노(대표 박현용)와 LED조명 및 LED시스템조명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산홍 ABI시스템스 대표(가운데)와 김형준 린노 상무(오른쪽 두 번째)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김산홍 ABI시스템스 대표(가운데)와 김형준 린노 상무(오른쪽 두 번째)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두 회사는 제품 개발과 영업·마케팅을 공유하고 전문 분야와 장점을 활용해 국내외 시장 개척과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LED조명과 시스템 분야에 기술력을 갖춘 업체 간 긴밀한 협력으로 LED조명 분야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에게 LED조명과 시스템조명을 통합 공급할 수 있게 됐다.

ABI시스템스는 국내외 상업용 빌딩·학교·관공서·지하철 등에 LED시스템조명 제품을 공급·설치 운영 중이다. 기존 인프라를 활용해 LED시스템조명을 구축 할 수 있는 유·무선 시스템조명 제품군과 설치비용·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DALI 통신기능을 내장한 일체형 배관·배선 시스템(DALI 파워플렉서)을 보유하고 있다.

린노는 제품 디자인과 설치·유지보수가 뛰어난 LED라인조명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조명전문 업체로 중동 벤틀리 매장 외 다수 해외 유명 매장에 적용했다. 국내에서는 빌딩·아파트·상업용 시설에 판매 중이다.

김산홍 ABI시스템스 대표는 “린노와 업무제휴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주택·빌딩·지하주차장 등 LED조명과 시스템조명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진정한 중소기업간 윈-윈 상생모델”이라고 밝혔다.

박현용 린노 대표는 “LED 라인조명은 세계적인 조명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업무 제휴로 린노 LED 라인조명이 인테리어는 물론 건축분야까지 폭넓은 규모로 국내외 조명시장에서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출처:전자신문>
이전글 서울반도체, 미 TV 업체와 LED 기술 특허소송서 `승소`
다음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