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시리즈, 블루투스 기반 휴대형 LED 전광판 출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5.03.13 조회수 437

근거리 무선통신기술 전문업체 시리즈가 스피커 기능을 내장한 블루투스 기반 휴대형 LED 전광판을 출시했다.
시리즈(대표 서상운)가 내놓은 ‘휴대형 LED 전광판(시리즈팝스:SERIES POPS)’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페어링돼 반경 10m 내에서 자유롭게 문자와 애니메이션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LED 전광판과 오디오 기능을 동시에 갖춘 `시리즈팝스` 제품.<LED 전광판과 오디오 기능을 동시에 갖춘 `시리즈팝스` 제품.>

기존 고정 입간판 형식의 LED 전광판과 달리 시각적 디스플레이와 청각적 효과(오디오통신)를 언제 어디에서나 동시에 구현할 수 있다. LED를 제어하는 데이터·오디오 통신을 함께 수행하는 제품은 국내 처음이다.

문자를 표현하는 동시에 CD음질 수준의 스피커 기능을 탑재했다. 가령 별도의 오디오를 켜고 글자가 새겨진 스케치북을 넘기는 프러포즈는 시리즈팝스 하나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기존 LED 전광판 시장은 대부분 대형사이즈인데다 유선 기반 PC나 IR통신이다. 시리즈팝스는 휴대형 사이즈(166×89×12㎜)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비슷해 주머니에 쏙 들어갈 정도다. 무게도 179g으로 가볍다. 외장케이스는 폴리우레탄을 소재로 채택해 충격과 파손에 강하다.

문자나 애니메이션을 표현하는 기능 외에도 일반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도 갖췄다. 또 한 번 충전으로 3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충전형 리튬전지를 채택했으며,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기능도 있다.

시리즈팝스는 콘서트장과 응원현장에서 나만의 전광판으로, 캠핑장 조명등, 초보운전 스티커 대용, 프러포즈, 간이 상점 문패, 공항 여행사 피켓, 자전거 안전등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서상운 사장은 “스마트폰과 페어링해 시각적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기능을 동시에 구현한 휴대형 LED 전광판은 국내 최초”라며 “각종 이벤트나 동호회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전자신문>
이전글 LED용 방열소재 기술, 소재 강국 일본서 먼저 통했다
다음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