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파인테크닉스, LED조명 녹색기술 인증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3.01.29 조회수 1398

발광다이오드(LED) 조명기업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는 독자 특허인 PoH(Pattern & Package on Heat sink) 기술이 지식경제부의 녹색기술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파인테크닉스의 PoH 기술은 인증대상 기술 중에서 탄소저감 부문의 신광원 고효율 조명에 해당하는 것으로 회로기판을 사용하지 않고 방열몸체인 히트싱크(Heat Sink)에 초박형 회로 패턴(Circuit Pattern)을 스크린 프린팅해 광원인 LED를 직접 실장함으로써 방열 성능을 기존의 방식보다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것이다. 이를 통해 LED광원의 효율을 향상,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극대화하고 LED조명의 제조원가를 절감시켜 원가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녹색기술인증으로 파인테크닉스는 녹색기술 개발 촉진을 위한 국가녹색기술대상 참여시 서류평가 가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조달청 및 국방부 물품구매 적격 심사 시에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회사 관계자는 "녹색기술은 대한민국 녹색성장의 원동력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기술"이라며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전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타임즈

이홍석 기자 redstone@dt.co.kr

이전글 자동차가 고부가가치 LED 시장 창출한다
다음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