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파인테크닉스, LED 면조명 특허 획득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2.10.29 조회수 1417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는 기존 제품보다 중량을 감소시켜 제품의 품질 및 성능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LED조명 제조원가를 절감시킨 LED(발광다이오드) 면조명으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파인테크닉스의 핵심 기술로 NET(국가신기술)인증을 획득한 PoH(Pattern & Package on Heat sink)기술을 활용해 가능했다. 기존 LED 면조명 장치에 사용되는 광원모듈이 상당한 두께의 PCB(인쇄회로기판)로 제작되는데 반해 이 기술로는 광원모듈의 구성에서 방열프레임에 박막형태의 패턴층을 형성하고 LED가 직접 실장될 수 있도록 해 두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또 회로기판을 사용하지 않고 방열 몸체인 히트싱크(Heat Sink)에 초박형 회로 패턴(Circuit Pattern)을 스크린 프린팅해 광원인 LED를 직접 실장함으로써 방열 성능을 기존의 방식보다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것이 장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기술의 활용으로 기존 방식보다 40% 이상 중량감소를 이루고 제조원가 절감을 이룸으로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특허 획득을 통해 LED조명에 대한 기술력을 한층 끌어올렸을 뿐만 아니라 시장경쟁력도 갖출 수 있게 돼 국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타임즈

이홍석 기자 redstone@dt.co.kr

이전글 플로우테크, LED조명용 전원공급장치 일본 PSE 취득
다음글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