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원전기산업의 조명등 새턴케이(위)와 스퀘어케이>
태원전기산업(대표 이세용, www.maltani.co.kr)은 지난 22일부터 25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0’에서 디자인 어워드 수상 LED 조명인 ‘새턴케이(SATURN K)’와 ‘스퀘어케이(SQUARE K)’를 선보였다.
새턴케이는 미니멀한 한국적 라인을 지닌 조명으로 조선백자의 단아하면서 유려한 곡선이 갖는 아름다움을 유비쿼터스 주거환경에 맞춰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퀘어케이는 조선 한옥의 단정하고 날아갈 것 같은 처마의 곡선미를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조명으로 최근의 주거 트렌드와 공간, 기능면에서 조화를 이루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아울러 열감지 센서에 의한 자동 미등을 부착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특히 첨단의 이미지를 주기 위해 타원과 사각형을 각각의 기본틀로 잡고, 모던하면서 미니멀하게 표현했다.
두 제품 모두 레드닷(RED DAT), 굿디자인(GOOD DEGIGN), 핀업(PIN UP)을 수상한 제품이다.
태원전기산업은 1984년 창업 이래 국내의 주요 조명 설계 프로젝트 및 조명기구 디자인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첨단 설계·제조 설비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신아름기자 pouvo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