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AVING Special Report on LED EXPO&OLED EXPO 2011) -- <Visual News> 에스엘디(대표 황영모, www.sld.co.kr)가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LED EXPO&OLED EXPO 2011(www.ledexpo.com)에 참가해 LED조명과 LED등, LED모듈을 소개한다.
(사진설명: LED패널조명)
실내 조명에 적합한 Phoenix LED패널조명은 side emitting 방식의 슬림 타입 조명으로, 기존 조명등에 비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긴 수명이 장점이다. UV 등 유해 광선이 전혀 나오지 않는 웰빙형 친환경 조명이며, 연색성이 높고 다양한 크기의 규격을 가지고 있어 일반 사무실, 가정용의 미래형 조명으로 적합하다.
LED Par30은 기존 백열등이나 절전형 삼파장 램프등을 대체할 수 있는 조명등으로, 기존 등 대신 소켓에 바로 끼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비전력 10W와 13W의 모델이 있다. LED MR16은 기존 할로겐램프를 바로 대체 가능하며 소비전력 5W의 램프가 있다. 직관형 LED램프는 기존 형광등을 대체해 사용 가능하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LED Par30, MR16)
LED가로등은 기존 가로등의 나트륨등과 메탈램프를 대체하는 긴 수명과 높은 에너지 효율에 의한 에너지 절감이 특징이며, 기존 LED가로등이 해결하지 못했던 LED 방열문제와 LED의 좁은 투사각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
(사진설명: LED가로등-보안등)
또한, Metal PCB는 기존 Al metal base의 MPC와는 달리 Fe-alloy base 기판을 사용하며 방열, 흡열 nano 코팅층과 MPCB의 특수구조로 방열 효과가 Al 제품에 비해 우수하면서도 제품 가격이 낮은 방열 기판이다. 이 제품은 에스엘디의 LED 조명등에 이미 장착돼 사용 중이며 여러 기관의 특성 평가 결과 우수한 성능이 증명됐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1999년에 설립된 에스엘디는 현재 LED를 응용한 다양한 조명 시스템을 개발해 국내외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기존 알루미늄 PCB에 비해 우수한 성능을 가진 Metal PCB를 개발해 생산 중인 모든 LED 조명 제품에 적용 중이며 LED 채용 TV, 모니터의 LED모듈에도 적용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