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Korea (AVING Special Report on LED EXPO&OLED EXPO 2011) -- <Visual News> LED조명 전문업체 엘이오테크(www.leo-tech.co.kr)가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LED EXPO&OLED EXPO 2011(www.ledexpo.com)에 참가해 LED 보안등을 전시한다.
엘이오테크의 LED 보안등은 기존에 설치돼 있는 조명 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LED 보안등으로 교체하기 위해 등주를 바꿔야 했던 기존의 제품들과는 달리 기존의 시설에 그대로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다.
엘이오테크의 LED 보안등은 12각형 원뿔구조에 광학기법을 적용, 배광이 겹치는 구조로 360˚의 배광범위를 구현해 직하조도 대비 측면조도 편차를 50% 감소하고 조도를 20% 향상시켰다. 또한 조도향상렌즈 대신 광학설계를 제품의 윈도(WINDOW)에 바로 적용해 광학손실이 나타나지 않는다.
또한, 엘이오테크만의 개방형 자가방열구조를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공기역학운동을 통한 자가방열구조로 방열온도가 기존 제품에 비해 60% 감소했고, 추가 방열장치가 일절 필요 없어 무게는 3.1kg로 초경량화 됐다. 가벼운데다 간편한 탈/부착 설계로 유지관리가 매우 용이하고 비용도 낮아졌으며, 간편한 용량조절기능 설계로 보안등 및 일반 가로조명등, 대형 실내/외 등 다양한 장소와 사용 목적에 따라 설치가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엘이오테크의 LED 보안등은 기존 할로겐 보안등에 비해 전기료는 약 50% 내릴 수 있고, 밝기는 40% 올라가 경제성은 높였으며, 유지관리비는 낮춘 고효율의 친환경 LED 보안등"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0 중소•벤처 창업경진대회에서 전기전자부문 1위를 차지한 엘이오테크는 LED 가로등장치 특허, PCT 등록 및 에너지 고효율, ISO 9001/14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KS심사를 통과하고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으며, 우수조달제품 및 우선구매에 따른 우수발명품 인증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