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미리보는 2012] KIMEI T&C, 신개념 다공질 세라믹 진공흡착판 에어부상 유닛 ‘aeroFIX’ 소개 예정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2.04.30 조회수 1050

KIMEI T&C(www.ki-mei.com)는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고양 킨덱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2′에 참가해 신개념 다공질 세라믹 진공흡착판인 에어부상 유닛 ‘aeroFIX(에어로픽스)’ 제품을 선보인다.

다공질 세라믹 에어로픽스 제품은 기존 다공질 세라믹, 다공질 시트, 다공질 금속 제품과 달리 완전소결방식으로 제품을 제작해 분진 및 파티클 발생이 없으며, 홀사이즈(2~3㎛)와 표면조도를 2㎛이내로 관리해 흡착자국이 남지 않고 필름, 글래스 등의 워크에 스크래치를 발생시키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표면저항을 106 ~ 109 ΩCm으로 관리해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정전기 방지 효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필름, 글래스 등의 워크 사이즈에 관계없이 다양한 사이즈의 워크를 에어로픽스 흡착판 한장으로 흡착, 고정 대응이 가능해 Job Change 등이 필요없어 생산 코스트 절감, 생산 효율 증가에 큰 효과가 있다.

이미 2010년 일본 ‘Fine Tech Japan’ 전시회에서 머터리얼 부문 우수상 수상, 2011년 일본 ‘NAZE GOUGI 2011′ 최우수상 수상, 2011년 일본 벤처기업 신기술 장비 최우수상 등의 수상이력 및 인정을 받고 있다.

국내에는 2009년 1월부터 출시해 많은 업체에 LCD, AM OLED, PCB, 태양전지, 2차전지, Roll to Roll 장비 등에 적용, 진행 중에 있다. 현재까지는 일본 본사(Nano TEM Co., Ltd./www.nano-tem.com) 에서 전량 제조, 생산을 진행하고 있지만, 한국 총판 대리점인 KIMEI T&C(키메이 티엔씨/www.ki-mei.com)와 한국 현지 법인 공동 출자를 계획, 국산화 진행을 준비중에 있으며, 국내에 생산 공장 및 R&D 센터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국제 LED EXPO(www.ledexpo.com) & OLED EXPO(www.oledexpo.com) 2012′는 산업을 이끌어 갈 업계 종사자와 바이어를 매칭시키는 국내 최대 규모의 LED 분야 대표 전시회이다.

미국상무성으로부터 국제 무역 전시회로 인증을 받고, 이에 미상무성에서 파빌리온 구성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전시 주최측은 참가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해 코트라를 통해 100여 명의 해외 유수의 바이어를 모집했고, 별도로 해외 VIP 바이어 초청을 마친 상태이다.

올해는 ‘국제 DID EXPO 2012′가 동시 개최돼 LED & OLED 기술이 사인과 옥외광고 및 3D로 적용되는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국제 LED and Green Lighting Seminar 2012, 신기술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2′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전글 LED EXPO 개막식-동영상
다음글 국제 LED 학술대회, 5월 킨텍스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