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미리보는 2012] 앤비젼, LED/OLED 비전 검사 솔루션 선보일 예정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2.06.11 조회수 1198
  싸이월드 공감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앤비젼(대표 김덕표, www.envision.co.kr)은 6월 26일(화)부터 29일(금)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2에 참가해 LED & OLED관련 비전 검사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진설명: Sub-micron급 타깃 검사를 위한 고해상도 현미경 렌즈 시스템 Mag X.125)

앤비젼이 제안하는 첫 번째 솔루션은 OLED FAB 공정의 AOI 시스템에서 1㎛ 이하의 타깃 비전 검사를 할 수 있는 고해상도 현미경 렌즈 시스템 Mag X.125이다. 기존에는 Sub-micron급(1㎛ 이하)의 타깃 비전 검사를 하기 위해 고가의 UV 카메라와 UV 조명, 상용 현미경 렌즈(Standard Objective렌즈와 Custom된 튜브 렌즈의 조합)를 결합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었다.

그러나 Mag X.125와 Line scan (TDI) 카메라, 일반 LED 조명을 결합한 새로운 AOI 시스템을 현장에 적용하면 더 넓어진 FOV로 고배율에서도 높은 퀄리티의 검사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기존 솔루션 대비 비용이 대폭 절감된다.

Mag X.125는 56.3mm의 큰 image circle을 가지고 있어 기존 머신비전 렌즈들이 구현할 수 없는 높은 배율을 유지하면서도 더 넓어진 FOV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는 새로운 개념의 고해상도 현미경 렌즈 시스템이다. 이러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기존 현미경용 렌즈들보다 훨씬 높은 NA(numerical aperture)값을 구현해 광학 축뿐만 아니라 56mm의 센서 끝단까지 높은 광학 품질을 유지한다.

더불어 길어진 working distance를 채용해 기존의 상용 현미경 렌즈에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검사 애플리케이션에도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상체의 위치가 변경돼도 물체의 크기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사진설명: 초고속 CMOS Area scan 카메라 FALCON2)

두번째로 OLED 후공정에서 Cell 검사 및 Module 출하 검사 시 활용할 수 있는 초고속 Area scan 카메라 Falcon2(8M90fps/12M55fps)를 소개할 예정이다. 최신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Falcon2는 Ghost 또는 Banding과 같은 이미지 아티팩트가 존재하지 않는 높은 품질의 영상을 보다 더 짧은 시간 안에 더 정밀하게 얻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높은 해상도와 빠른 프레임 속도를 반영해 최상의 공간 해상도로 고속 이미지 캡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Falcon2는 데이터 처리 능력도 기존에 출시된 어떠한 카메라보다 높다. Falcon2를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평판 디스플레이 검사, 반도체 웨이퍼 검사, 전기전자 제조 검사, 3D 이미징, 태양 패널 검사, 일반 머신 비전 등이 있다.

(사진설명: NIR파장대 검사에서 활용할 수 있는 TDI 카메라 HS-NIR 8k)

또한 앤비젼은 NIR 파장대의 검사에서 높은 감도를 자랑하는 Line scan(TDI) 카메라 HS-NIR 8k도 소개할 예정이다. NIR 파장대에서 기존 Si-base 카메라에서는 찾기 힘든 높은 감도를 구현하고, 1000nm 기준으로 고가의 InGaAs 카메라와 비교 가능할 정도의 감도를 선보인다는 점이 이 카메라의 최대 강점이다.

또한 NIR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하는 감도를 얻기 위해 최대한 노출시간을 늘려 사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34kHz까지의 빠른 속도 이용도 가능하다. 같은 감도를 지닌 고가의 InGaAs 카메라 대비 가격은 현격히 떨어지고 Data throughput과 해상도는 월등히 높아졌다.

(사진설명: 문자 인식, 불량 검사 등을 위한 스마트 카메라 솔루션 Iris GT)

마지막으로 LED/OLED 공정상의 문자 인식, 불량 검사 등을 위한 스마트 카메라 솔루션 Iris GT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앤비젼이 소개히는 스마트 카메라 Iris GT는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Flow chart 방식으로 간단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카메라 일체형으로 외부 PC가 필요하지 않아 공간 활용에도 용이하다. Quick Access 및 Manual의 한글화로 Iris GT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편의성 또한 제공한다.

(사진설명: 앤비젼 LED EXPO & OLED EXPO 2010 참가 사진)

앤비젼은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Vision Solution Provider)으로 머신비전 분야와 네트워크 영상보안 분야에서의 핵심 제품,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술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머신비전 시스템의 핵심 제품인 산업용 카메라, 프레임 그레버, 렌즈, 조명, 개발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으며 Teledyne Dalsa, Matrox, Carl-Zeizz 등과 같은 각 분야 최고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LCD AOI 부문 1위 기업인 앤비젼은 2010년에 이어 LED & OLED EXPO에 두 번째로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 회사는 LED/OLED 검사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에게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이 분야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국제 LED EXPO(www.ledexpo.com) & OLED EXPO(www.oledexpo.com) 2012는 산업을 이끌어 갈 업계 종사자와 바이어를 매칭시키는 국내 최대 규모의 LED 분야 대표 전시회이다.

미국 상무성으로부터 국제 무역전시회로 인증을 받았으며, 전시 주최측은 참가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해 코트라를 통해 100여명의 해외 유수의 바이어를 모집했고, 별도로 해외 VIP 바이어 초청을 마친 상태이다.

올해는 13개국 250개 업체 700여 부스가 참가해 Chip LED, LED Lamp, LED Signal Displays, Green Lighting, LED Process Technology 등을 전시하며, LED/OLED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Intl LED and Green Lighting Seminar 2012, 신기술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2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Global News Network AVING
이전글 LED EXPO 개막식-동영상
다음글 국제 LED 학술대회, 5월 킨텍스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