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포스코LED, 국내 최초로 AC 직결형 LED 벌브 선보여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2.06.29 조회수 798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추고…LED 조명 보급 가속화

 

글로벌 LED 조명 전문 기업 포스코LED는 26일 국내 최대 LED 조명 전시회인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2에 참가하여 일반 가정 및 산업용 220볼트 교류(AC)전원에 바로 꽂아 사용 가능한 AC 직결형 LED 벌브(반도체 LED 램프)를 선보였다.

기존 LED 조명은 직류(DC) 전원에서 구동하므로 외부 교류(AC) 전원을 직류로 변환시켜주는 컨버터나 SMPS 등의 복잡한 부품이 필요한데 반해, 포스코LED의 AC LED 벌브는 교류 전원에 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구조로 설계되어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정성, 가격경쟁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포스코LED 허남석 대표이사는 “LED조명은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에 대한 소비자부담이 커서 본격적인 보급 확대가 지연되어 왔다"며 "일반 소상공인들, 특히 전기세 부담이 큰 중소형 제조업체들이 다양한 에너지 절감형 제품 설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전시회에서 포스코LED는 AC LED 벌브뿐 아니라 산업용 신제품들도 선보였다. 특히, 기술 및 가격 장벽이 높아 기존 업체들이 개발하기 어려웠던 1KW급 HID 조명 대체용 430W 고출력 제품을 개발하여 타사와 차별화했다.

그 밖에도 산업, 실외 및 실내용 조명 엔진도 소개했다.LED조명의 중소기업 적합 업종 선정에 따라 일부 품목을 제외한 제품들은 완제품이 아닌 조명 엔진 형태로 판매된다.

전시에는 LED조명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극대화하는 스마트조명제어시스템도 소개됐다. 스마트조명제어시스템은 사람이나 물체의 움직임 또는 주변의 밝기를 감지해 조명 밝기를 조절하고, 사용 환경과 목적에 따라 색상과 점등시간 등을 자동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조명제어시스템을 활용하면 LED조명만 사용할 때에 비해 에너지 소비를 30% 이상 더 줄일 수 있다

포스코LED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 정부시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www.mt.co.kr

이전글 LED EXPO 개막식-동영상
다음글 국제 LED 학술대회, 5월 킨텍스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