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광학렌즈 제조 전문기업인 ㈜애니캐스팅은 2017년 LED&OLED EXPO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번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된 기술은 렌즈 설계 최적화 기술로서, 조명용 광학렌즈 설계 기술의 핵심이다. 광학설계, 금형 정밀도, 부식 및 샌딩 처리 사이의 상관관계를 최적 분석하고, 이를 통하여 광 배향각의 극단적인 감소 및 증대, 광 품질의 균일도를 최적화하는 기술을 확보하였다. 그런 다음, 이에 적합한 최적 사출조건의 적용을 체계화하여 렌즈의 표면조도, 형상 정밀도 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달성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평균휘도 및 휘도 균일성을 최대한 높게 얻을 수 있다.
이번 LED&OLED EXPO를 통해서 한국도로공사 및 각 지자체 별로 10구 및 12구 배열 표준 가로등 렌즈 뿐만 아니라, 해외 조명시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4구 및 8구 배열 가로등, 전반사 렌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애니캐스팅은 5년 연속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수 년 전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서 해외 주요 전시회에 활발하게 참가 중이다.
이미 중국, 홍콩, 일본, 인도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뿐 만 아니라 독일, 터키, 러시아 등 유럽 지역에서 매출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캐나다 및 북미지역까지 진출을 모색하고 있어서 전 세계 지역으로 판매망을 넓혀가고 있다.
애니캐스팅은 8회 연속 LED&OLED EXPO에 참가하고 있으며, 국내 LED 조명 기업의 북미 진출을 돕기 위해 전시회 기간 중 북미진출 세미나를 5년 연속 개최하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매년 LED Optic 세미나를 연속 개최하여 국내 LED 업체간의 기술교류 및 애로사항에 대한 해소를 통해서 국내 LED 조명업체들의 개발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애니캐스팅 김성빈 대표는 유럽, 아시아, 북미 등의 LED 조명용 렌즈 세계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해외시장의 세부 트렌드를 국내 기업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하여 국내 LED 조명기업들의 해외수출을 더욱 강력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 LED & OLED EXPO 2017은 국내외 35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LED, OLED 전문 무역전시회다. 아울러 전시기간 동안 '레이저 엑스포 2017' 및 LED산업의 최고 권위자들을 초청해 LED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LED산업포럼 2017'도 동시 개최됐다.
→ 'Int'l LED &OLED Expo 2017'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