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미리보는 LED EXPO 2016] 하이쏠라, 고휘도 블루 발광다이오드(LED)용 인치 사파이어 웨이퍼 선보일 예정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6.06.13 조회수 965


하이쏠라(대표 안춘호)는 오는 6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4회 국제 LED & OLED EXPO 2016'에 참가해 고휘도 블루 발광다이오드(LED)용 인치 사파이어 웨이퍼를 선보인다.

(사진 설명 : SiC wafers and repolishing service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와 재생연마 서비스))

하이쏠라(대표 안춘호)는 고휘도 블루 발광다이오드(LED)용 인치 사파이어 웨이퍼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6인치 사파이어 웨이퍼는 양면 연마 제품으로 두계균일도(TTV·Total Thickness Variation) 5㎛ 이내로 평탄도 특성이 뛰어나다. 특히 기존 2인치에 비해 LED칩 제조 생산성이 두 배 이상 향상돼 제조 원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사파이어 웨이퍼는 광학적·열적 특성이 뛰어나 고휘도 블루 LED용 기판 소재와 광학기기의 윈도, 편광판재, 초고집적 반도체인 실리콘온실리콘(SoS) 기판, 초전도기판 등에 사용된다. 또 내열성과 내화학성이 요구되는 극한 환경에서의 부품 등에 활용되고 현재 국내에서는 2인치 제품이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이 회사는 광주의 한국폴리텍V대학과 산·학 협력으로 LED용 4인치 사파이어 웨이퍼도 개발한 바 있다.


(사진 설명 : 사파이어 윈도우와 사파이어 웨이퍼)

안춘호 대표는 "4인치와 6인치 사파이어 웨이퍼 개발로 LED 업계의 가장 큰 관심사인 제조원가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면서 "고정밀도 표면의 사파이어 웨이퍼 연마가공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광소재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일본산에 의존하고 있는 쿼츠(석영)웨이퍼 양산에도 나설 계획" 이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 : Glass wafers and Glass plates (글래스 웨이퍼와 글래스 플레이트))

한편, '제14회 국제 LED & OLED EXPO 2016'은 LED와 OLED기술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LED전문 무역 전시회로 올해는 15개국 350여 사가 800여 부스로 참가해 LED/OLED조명, 장비, 부품,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디지털 사이니지, UV, 스마트빌딩 등을 선보여 조명산업의 현주소와 세계 LED 시장의 판도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LED EXPO 2016'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

박지완 기자


 
Global News Network 'AVING'

<출처:에이빙뉴스>
이전글 [미리보는 LED EXPO 2016] ㈜창조코프레이션, LED투광등 및 보안등 선보일 예정
다음글 [미리보는 LED EXPO 2016] ㈜해찬, OLED 스탠드 조명 선보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