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LED(대표 안기훈, www.iljin-led.co.kr)는 오는 2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 LED EXPO & OLED EXPO(Int`l LED EXPO & OLED EXPO 2013)`에 참가해 고효율 LED 패키지(PKG)를 선보였다.
세계 최초 양산에 성공한 170lm/W 5630 LED패키지는 가장 효율적인 패키지로, 높은 온도에서 낮은 효율성 하락를 자랑한다.(0.3W/0.5W와 CRI 95 가능) 이외에도 일진LED는 백라이트용 LED, 조명용 LED, 자동차 LED, 모바일 플래시 LED, 사인 LED, 경관 조명 등 다양한 LED 제품을 선보였다.
일진LED는 사파이어 웨이퍼를 만드는 일진디스플레이에서 조명 완제품을 만드는 루미리치까지 LED 산업의 수직 계열화를 완성한 일진그룹의 그린 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기업으로, 에피와 칩, 패키징과 모듈 생산을 일원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3`에는 총 13개국 약 300개 업체가 700여 부스의 대규모로 참가했다. 전시기간 동안 업체들은 LED·OLED 관련 조명과 장비, 부품, 애플리케이션, 소재 및 연구기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주의 다양한 콘텐츠 제품을 참관객에게 선보이면서, LED 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 `국제 LED EXPO & OLED EXPO 2013`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