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EXPO 2013] 금호전기, 형광램프 대비 약 34% 전기료 절감하는 "안정기 호환형 LED 튜브" 전시 예정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3.05.06 조회수 1137

금호전기(www.khe.co.kr)는 오는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 3, 4홀에서 진행되는 LED EXPO & OLED EXPO 2013에 참가해 안정기 호환형 LED 튜브. 컨버터 외장형 LED TUBE, LED투광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설명: 안정기 호환형 LED 튜브)

안정기 호환형 LED 튜브는 기존 T8 형광램프 대비 약 34%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며 수은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또한 방열 일체형 구조로 발열을 최소화했다. 기존에 형광등을 갈아 끼우는 방식과 동일하게 LED 램프를 형광등용 등기구에 간단히 끼워 사용하며 AC 직결형이나 컨버터 외장형 LED TUBE처럼 형광램프를 LED램프로 교체시 발생하는 추가 비용과 불편한 별도의 작업이 없어 경제성과 편리성에서 월등하다.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0년 말에는 안정기 호환형 LED TUBE 미국 ETL인증을 받았으며 작년 11월에는 미국 DLC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이 인증은 미주 지역의 전력회사와 지역에너지 효율관리기구가 주도해 엄격한 품질과 성능 시험을 거친 제품을, 소비자 구매 시 국가에서 일정부분 지원을 통해 소비를 촉진시키는 리베이트 프로그램으로써 Energy Star와 더불어 북미지역의 권위있는 Energy Saving제품 인증 제도 중 하나이다.

또한 최근에는 이 제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안정기 교체나 별도 공사없이 바로 LED TUBE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회로기술`에 대해 미국 특허를 취득했는데, 미국 표준인 인스턴트 스타트 안정기와의 범용적인 호환성 덕분에 LED TUBE 시장점유율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설명: 컨버터 외장형 LED TUBE)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함께 전시될 컨버터 외장형 LED TUBE는 기존 T8형광램프 대비 약 34%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 최적 방열설계로 발열을 최소화 했으며 낮은 온도에서도 변함없는 일정한 밝기를 유지한다. 높은 내구성으로 외부 충격에도 강하며 주로 기존 직관형광등이 설치된 사무실, 아파트, 일반 주택 등에 사용된다.

(사진설명: 금호전기의 LED 투광등)

또한 금호전기의 LED투광등은 100W의 낮은 소비전력으로 기존 250W 메탈할라이드 램프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약 60% 이상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용도에 따른 다양한 방사각(45°/60°/90°)과 최적의 방열설계로 낮은 발열(60℃이하)을 유지할 수 있으며 0.5이상의 Uave(균조도)로 최적 광원설계돼 있다. 모델에 따라 44W, 75W, 90W, 150W, 200W의 다양한 라인업을 구비하고 있다.

한편 11회째를 맞이하는 LED EXPO & OLED EXPO 2013(www.ledexpo.com)은 LED, O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연구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관련 기업, 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LED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할 전망이다.

→ LED EXPO & OLED EXPO 2013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

Global News Network `AVING`
이전글 [EXPO 2013] 오픈테크놀러지, LED에 자연 담은 경관조명 선보일 예정
다음글 [EXPO 2013] 남다른 디자인 "LED 아웃도어 라이트"